4강 대진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저의 8강 예측은 2/4로 50%밖에 되지않습니다.

정윤종, 조일장 선수는 맞췄지만 변현제, 장윤철 선수에 대해서는 맞추지 못했습니다.

 

4강에서는 맞추기 참 어려운 경기들로만 이루어졌는데요. 다들 실력들이 비슷비슷해서...

 

제 예상은 Match 1에서는 정윤종 선수, Match 2에서는 장윤철 선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렇게 예상하기위한 전제조건들이 있는데

첫 번째는 견제가 잘 통한다

두 번째로는 견제의 속도감이 빠르다

세 번째로는 힘싸움에서 밀리지 않는다라는 점들입니다.

 

Match 1 정윤종 vs 조일장 선수에 대한 견해부터보면 정윤종 선수는 견제에 능하고 힘 싸움에 자신있어합니다.

반면 조일장 선수는 박성균 선수와의 8강 경기에서 봐왔던 것처럼 견제에 당하기 시작하면 계속말리지만

프로토스전에서는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때문에 16강에서 프로토스를 잡고 올라올 수 있었죠.

 

이 때문에 고민이 많았지만 그래도 프로토스가 더 유리한 맵들이 많고 견제하기에 좋으며 최종적으로도 힘이 좋은 마법 유닛들을 생산해낼 수 있는 프로토스가 더 낫다고 판단했기때문에 정윤종 선수를 뽑았습니다.

 

Match 2 변현제 vs 장윤철선수에 대한 생각은

변현제 선수견제에 좋고 혼란에 빠지게하는 능력을 가져 상대의 혼을 빼기 좋은 사파로 분류되는 인물이지만

결과적으로 힘싸움에서 패배하여 지는 경기들이 많았습니다.

때문에 장윤철 선수가 변현제 선수의 견제를 잘 막아내거나 혹은 같은 견제로 피해를 주는 고민을 한다면

힘싸움에서 밀리지 않는 경기로 생각보다는 더 빠른 경기의 끝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더불어 장윤철 선수가 pp전 1위라는 발언을 고려해본다면 더 능숙하게 리버를 사용하며 잡아낼 수도 있겠다는 생각까지 해봅니다. 

 

 

+ Recent posts